Site icon 울릉도이야기

울릉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수질검사 대행 지원

업무 절차 간소화 위해, 4분기에 한 번씩 정기적인 지원

학교지원센터 담당자가 찾아가는 수질검사 대행 지원을 위해 관내 학교를 직접 방문하였다. 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 학교지원센터 담당자는 2021년 3월 17일(수)에 1/4분기 찾아가는 수질검사 대행 지원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4교(분교포함), 중학교1교, 고등학교1교에 직접 방문하였다.

이번 수질검사 대행 지원은 학교지원센터가 교무행정업무 경감의일원으로 각 학교 담당 교사가 울릉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요청하신 학교 방문 시간을 조율하여, 시간별로 순차적으로 각 학교에 방문하여 채수통을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울릉도는 1읍(울릉읍), 2면(북면), 서면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교육지원청이 위치한 울릉읍과 북면, 서면에 위치한 학교와의 거리가 멀고, 교통이 불편하여 업무 담당 교사들의 업무 처리에 어려움이 따랐다. 학교지원센터의 방문 지원을 통해 학교별 수질검사로 인한 담당 교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수질검사 업무 절차를 간소화시키기 위해, 4분기에 한 번씩 정기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최영택 교육장은 “학교현장과의 끊임없는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지원센터 지역특색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울릉도의 지역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 될 수 있는 교사들의 업무 고충들이 개선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it mobile version